“분산형 임상시험 및 연구 연합(DTRA)” 한국 최초의 회원사 합류

(JNPMEDI=2022–01–27)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JNPMEDI(제이앤피메디, 대표 정권호)는 분산형 임상시험 및 연구 연합(Decentralized Trials & Research Alliance, 이하 “DTRA”)에 한국 최초의 회원사로 합류했다고 26일 발표했다.

DTRA는 제약기업, 연구기관, IT서비스 기업, 컨설팅 기업, 규제기관 등 이해관계자들의 협력 하에 분산형 임상시험(이하 ”DCT”) 및 연구 도입의 가속화를 목표로 2020년 12월 미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연합 조직이다.

현재 얀센, 화이자, MS, 메디데이터, 아이큐비아, 맥킨지, FDA등 110여 곳의 글로벌 기업 및 조직들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DCT의 광범위한 적용에 중점을 두고 정책 수립, 연구사례 발굴, 기술 개발 등에 상호 협력하고 있다.

그동안 DCT는 물리적, 시간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많은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해관계자들이 협력하는 단체의 부재 등 여러 요인들로 인해 채택이 순조롭지 못했다. 하지만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 인해 임상시험 참여자 모집 및 병원 방문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DCT 적용 방안이 본격적으로 논의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 의료업계는 JNPMEDI의 DTRA 회원사 합류를 의미있는 행보로 받아들이고 있다. 국내 또한 임상시험의 새로운 미래와 아이디어를 관련업계 간에 긴밀히 고민하고 협의할 시점이 임박했다는 의미로 해석하고 있는 것이다.

JNPMEDI 김진곤 이사는 “DTRA의 일원으로서 글로벌 의료, 제약 기업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DCT 선진사례 확보 및 서비스 개발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최신 디지털 헬스케어 트렌드를 국내 업계에 공유하고, DCT의 진행 및 확산을 앞당기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

--

--

“Medical Data. Secured.”

Love podcasts or audiobooks? Learn on the go with our new app.

Get the Medium app

A button that says 'Download on the App Store',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iOS App store
A button that says 'Get it on, Google Play',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Google Play store
JNPMEDI Blog

JNPMEDI Blog

“Medical Data. Secured.”

More from Medium

Aeyon Acquires MTS and Marick

ARTH_TASK 14…!!

Getting Started with Open Shortest Path First (OSPF)

Getting Started with Open Shortest Path First (OSPF)

How to Hide Messages on iPhone and iPad 2022